트래픽 관리 초기화 무료 분석 사이트 11 !!

네이버나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쓴다거나 SNS, 온라인 마케팅을 하다보면 트래픽이라는 용어가 굉장히 많이 나오잖아요. 특히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용어가 무척 낯설고 어려울 거예요. 특히 처음 시작할때 트래픽을 올려준다는 연락을 받게 되면 혹하지 않았나요? 이 글에서는 트래픽이 무엇이며 트래픽 관리, 트래픽 초기화. 트래픽 분석 및 무료 분석 사이트 등에 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트래픽

웹사이트 검색
웹사이트 검색Pixabay로부터 입수된 Mohamed Hassan님의 이미지 입니다.

 

트래픽은 네트워크 내부에 일정 시간 흐르는 데이터 양으로 인터넷 상에서 송수신 되는 모든 통신의 양을 말하며 통신망과 통신 기기를 점유하는 시간의 양 즉 홈페이지를 열고 페이지를 넘기고 이미지나 동영상을 다운 받을때 등 모든 파일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외부에서 해당 서버에 접속을 많이 할수록 트래픽은 증가하게 되고 각페이지 용량, 동시접속자수, 다운로드가 얼마인지를 알 수 있는 지표라고 생각하면 되요.

 

트래픽 분석

트래픽 분석이란 누가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있는지, 어디서 연결하고 어떤 포트가 인터넷에 열려 있으며, 예상되는 네트워크 동작은 무엇이고, 불규칙한 네트워크 동작이 있는지, 트래픽이 갑자기 증가하는지 등 네트워크의 현재 상태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을 하는 것을 말해요.

트래픽 분석에서 가장 많이 통신하는 호스트, 가장 많이 통신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 대부분의 대화하는 호스트 쌍, 허용된 트래픽 및 차단된 트래픽,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트래픽, 인터넷 포트 열기, 대부분의 차단 규칙, Azure 데이터 센터, 가상 네트워크, 서브넷 또는 악성 네트워크당 트래픽 분산 등의 정보를 제공해요.

트래픽 분석을 해야 하는 이유는 청중의 선호도 및 행동, 관심사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 사용자의 욕구를 더 잘 충족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활용됩니다. 즉 수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라고 볼 수 있어요.




무료 트래픽 분석 사이트 11

– SEMrush
– SimilarWeb
– Ubersuggest
– Serpstat
– Ahrefs
– MonsterInsights
– Brand Overflow
– Sitechecker
– Website IQ
– Fathom
– Quantcast

위 사이트들은 대체적으로 제한적이긴 하지만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그중 SEMrush(에스이엠러시) 와 SimilarWeb(시밀러웹)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4 젯팩 무료 사용 방법 JetPack 및 WP-statistics플러그인 사용법!!

 

1. SEMrush(에스이엠러시)

계정당 하루 10개 가능하며 트래픽에 대한 다양한 지표를 총방문수, 이탈률, 방문 당 페이지 수, 평균 체류 시간 등을  월간 단위로 제공하며 국가별 •기기별 분석 결과 조회, 해당 키워드로 주로 유입되는 다른 사이트 정보 제공 등을 확인 가능합니다.

 

SEMrush 바로가기

 

SEMrush
SEMrush




2. SimilarWeb(시밀러웹)

트래픽에 대한 다양한 지표를 총방문수, 이탈률, 방문 당 페이지 수, 평균 체류 시간 등을  월간 단위로 제공하고 경쟁사로 유추되는 사이트 목록 제공, 비교 사이트 선택시 사이트 간 트래픽과 유입에 대한 비교분석을 제공합니다.

SimilarWeb 바로가기

 

SimilarWeb
SimilarWeb

 

트래픽 관리

트래픽 관리는 네트워크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요구를 효율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한 정책, 방법론, 기술, 시스템 등을 총칭하는데 이는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가용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 어느 정도 운영이 안정화 된 후, 일주일, 혹은 한 달 단위로 트래픽 기록 현황을 확인하면서 평균적으로 트래픽이 얼마나 소모되어 왔는지 확인 후 평균치에 비슷하게 트래픽 용량을 조절하므로 불필요한 비용이 나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어요.

2. 접속자 수가 급격히 늘어날 경우 홈페이지가 차단되고 다음날 풀리기 때문에 트래픽이 초과되어 차단되지 않는지를 확인하므로 용량 초과를 방지 할 수 있어요.

3. 페이지에 업로드 하는 이미지는 가능하면 적은 용량으로 올려야 하며, 이미지 용량이 너무 커 상상 이상으로 트래픽이 금방 소모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트래픽 관리를 잘해야 하는 이유

심각한 지연 발생으로 접속이 지연 된다면. .  사람들은 다른 사이트로 눈을 돌리거나 심하다면 끊기게 될거고 특히 초과된다면 과도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마케팅도 수익도 다 작살난다는 뜻이라고 생각하면 되죠.

 

 




트래픽 초기화

트래픽 초기화는 웹호스팅 서비스에서 일반적으로 월간 또는 일일 트래픽 한도를 제공하는데 이 한도를 초과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어요. 이 때 초기화를 통해 트래픽 한도를 초과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 할 수 있는거죠.

 

트래픽 초기화 방법

1. 웹호스팅 서비스 제공업체의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2. 관리자 페이지에서 ‘트래픽 초기화’ 또는 ‘트래픽 리셋’ 기능을 실행
3. 트래픽 초기화 시 일반적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
4. 트래픽 초기화가 완료되면 트래픽 사용량이 ‘0 Gbyte’로 리셋

트래픽 초기화의 장점으로 트래픽 한도를 초과하지 않고 웹호스팅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며 추가 요금 발생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안정성과 가용성을 높일 수 있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