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 키워드 이점 찾기 선택 콘텐츠 통합하는 4가지 방법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측면으로 검색 엔진에서 보다 구체적이고 대상이 지정된 검색어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롱테일 키워드는 여러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성상 검색량은 적지만 전환 가능성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범위하고 경쟁적인 키워드와 달리 롱테일 키워드는 사용자가 온라인 검색을 수행할 때 자주 사용하는 보다 구체적이고 대상이 지정된 문구입니다.
경쟁률이 낮아 기존 꼬리 키워드에 비해 더 높은 가시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의 이점

 

1. 높은 관련성 :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자의 의도와 관련성이 높습니다. 보다 구체적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정확한 검색어와 일치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콘텐츠가 검색 결과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낮은 경쟁률 : 롱테일 키워드는 특수성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더 넓은 키워드에 비해 경쟁력이 낮습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 결과에서 더 쉽게 순위를 매기게 되고 가시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향상된 전환율 : 롱테일 키워드는 명확한 의도로 사용자를 타겟팅하기 때문에 구매 주기가 더 긴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4. 향상된 음성 검색 최적화 : 음성 검색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타이핑할 때보다 말할 때 더 자연스러운 언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대화 문구를 모방하므로 음성 검색 최적화에 필수적입니다.

 

키워드 검색 블랙키위

롱테일 키워드 찾기 및 선택

1. 키워드 조사 도구

구글 키워드 플래너, SEMrush 또는 Ahrefs와 같은 키워드 연구 도구를 활용하여 틈새 시장에서 관련성 있는 롱테일 키워드를 식별합니다. 이러한 도구는 검색량, 경쟁 및 관련 용어에 대한 통찰력을 폭넓게 제공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란 키워드 리서치 프로세스(우리의 비즈니스나 고객과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를 탐색하는 과정) 에서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키워드 플래너란 검색 캠페인에 사용할 키워드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검색엔진 순위 상승에도 유용한 기능이라 말할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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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Mrush는 웹 기반t의 신뢰할 수 있는 분석 도구로, 사용자가 자신의 키워드 활동 뿐만 아니라 경쟁사의 무료 및 유료 키워드 활동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Google 및 Bing 의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를 스캔하여 무료 키워드 검색 및 유료 키워드 검색 모두에 대한 상위 20개 결과를 선별하여 취합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Ahrefs는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온라인 SEO 도구 및 무료 교육 자료를 개발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위와 같은 검색 키워드 연구 도구를 활용하여 더 많은 경쟁력 있는 검색  키워드 식별이 가능합니다.

 

2. 롱테일 키워드 사용자 의도 분석

롱테일 키워드 검색의 의도를 이해하고 사용자가 정보를 찾거나 솔루션을 찾고 있거나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키워드 뒤의 특정 의도와 일치하도록 콘텐츠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3. 브레인스토밍

브레인스토밍이란 비즈니스와 관련된 잠재적인 롱테일 키워드를 자유로운 토론에 의해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끌어내는 일입니다. 동의어, 위치 기반 용어 및 사용자가 다양한 검색 쿼리(사용자가 검색엔진에 하는 질문을 뜻하며 일반적으로 키워드나 조합, 키워드 문구 등의 검색어를 말합니다.

검색엔진은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를 데이터베이스에 맞는 형태로 변환하여 처리합니다.)와 일치하는 변형을 제안할 수 있는 질문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면 됩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콘텐츠에 통합하는 법

1. 고품질 콘텐츠 제작
대상 고객의 특정 쿼리를 해결하는 고품질의 유익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억지로가 아닌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맞아야 합니다.

2. 제목 및 부제목
기사 제목과 부제목에 롱테일 키워드를 포함합니다. 이것은 SEO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독자에게 콘텐츠에서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3. 메타 설명 및 URL
메타 설명 및 URL에 롱테일 키워드를 통합합니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의 전반적인 관련성이 향상되고 사용자가 클릭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이미지 대체 텍스트 및 캡션
이미지 최적화를 간과하면 안됩니다. 이미지 대체 텍스트 및 캡션에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여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과 검색 가능성을 높입니다.

 

전략 모니터링 및 조정

1. 정기 검토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의 성능을 정기적으로 검토합니다. 트래픽과 전환을 유도하는 롱테일 키워드와 조정이 필요한 키워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2. 최신 상태 유지
업계 동향과 사용자 행동의 변화를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변화하는 사용자 의도와 선호도에 맞춰 롱테일 키워드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실험
새로운 롱테일 키워드를 실험하여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게 필요합니다. 다양한 변형을 테스트하고 트래픽 및 참여에 미치는 영향을 모니터링하면 좋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 엔진에 대한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대상 고객과 연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특정 사용자 의도를 포착하고 더 높은 전환율을 생성하며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능력은 성공적인 SEO 전략의 필수 요소입니다. 이점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선택하고, 콘텐츠에 원활하게 통합함으로써 온라인 인지도를 높이고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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