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난임시술 병의원 인공 수정 BEST 3 추천!! 난임환자를 위한 식이요법

결혼을 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집안 어르신들이나 주변에서 왜 아이를 안 갖는지 많은 질문들을 하시곤 합니다. 요즘이야 딩크족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보니 부부끼리 오손도손 살기 위해 자녀를 안 갖는다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이를 원하는 어르신들도 많고 좀 늦게 아이를 갖기 위해 피임을 하다보니 아이가 와주지 않는 난임의 경우가 생길 수 있게 됩니다.

여러 원인으로 난임일 경우 집에서 난임시술이 가능한 가까운 전문병원을 찾게 되는데, 이 글에서는 강동구 난임시술 병의원 인공 수정 BEST 3 추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동구 난임시술 병의원 BEST 3

 

1. 서울아이앤여성의원

https://www.in-fertilityclinic.com

서울아이앤여성의원은 난임 부부와 끊임없는 소통과 높은 임신율을 지향하며, 각각의 환자에 따라 난임의 원인과 치료를 조금씩 다른 접근 방법으로 기본 건강 상태까지 고려해 최적화된 맞춤형 진료를 지향합니다. 방문자 리뷰도 굿!!

서울아이앤여성의원
서울아이앤여성의원 난임시술

 

진료과목 : 시험관아기, 인공수정, 난자냉동, 난임시술, 난소과자극증후군, 습관성유산, 임신준비, 부인과진료 등 풍부한 임상경험과 최신 배양 시설을 바탕으로 최고의 임신율을 위해 난임특수클리닉을 운영합니다.

 

강남구 난임시술 1등급 병의원 2등급 인공 수정 BEST 5 추천!!

2. 강동드림산부인과의원

http://www.gangdongdream.com

강일동에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와 수준급 장비도입, 쾌적한 진료 환경을 갖추어 소중한 생명 탄생의 순간을 함께 하고 여성과 아기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여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문자 리뷰도 좋아요~

강동드림산부인과의원
강동드림산부인과의원

 

진료과목 :  산과 분야와 복강경 분야로 나뉘어 분과별 체계로 운영해  자궁내시경 수술, 단일공 복강경 수술 및 복강경을 이용한 자궁근종절제술 등

 

3. 성심의료재단강동성심병원

https://www.kdh.or.kr

성심의료재단강동성심병원은 임신이라는 환경 변화에 산모가 잘 적응하여 건강한 태아를 분만하게 하는 산과와 생식 내분비 및 불임, 부인암 그리고 여성 일반질환을 치료하는 부인과로 나뉘어 있으며 다양한 여성의 질환을 치료합니다.

성심의료재단강동성심병원
성심의료재단강동성심병원진료과목 : 

 

진료과목 : 일반 부인과 산전관리 고위험산모, 부인암, 양성부인과 종양 자궁 및 난소 종양 자궁근종 및 난소질환 내시경 수술등 

 

난임환자를 위한 식이요법

 

균형잡힌 식단
균형잡힌 식단 Pixabay로부터 입수된 jyleen21님의 이미지 입니다.

 

1. 탄수화물과 당분 : 하루 총 섭취 열량의 약 60% 정도의 저혈당지수의 탄수화물 식단은 적정 체중과 균형적인 호르몬 분비를 유지하면 출산율을 높이며 임신성 당뇨병의 확률도 낮추고 배란 장애 유발을 예방합니다.

2. 지방 :  트랜스지방의 경우 몸 안의 염증, 면역력의 감소, 동맥혈관 죽상판의 원인 뿐만 아니라 배란과 임신율이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자연 식품에서 발견되는 불포화 지방 올리브유, 견과류, 씨앗류, 연어, 청어류의 오일과 유제품도 추천합니다.

3. 단백질 : 과다한 단백질 섭취 및 과다한 육류 섭취, 배란장애의 원인이 되어 수태능력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0g이상의 고단백질을 섭취하는 여성들은 하루에 77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여성들보다 불임이 많고, 식물성 단백질을 소비하는 사람들보다 다량의 동물성 단백질을 소비하는 사람들에게서 배란문제가 39% 더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콩, 견과류, 대두, 식물의 씨앗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하루에 약 20개의 견과류 정도가 적정하고, 생선과 달걀의 섭취는 배란장애와는 무관하다 합니다.

 

식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 Pixabay로부터 입수된 StockSnap님의 이미지 입니다.

 

4. 수분섭취 : 저지방 우유보다 전유가 임신하기가 더 쉬우며, 카페인과 탄산음료는 수태 능력을 저하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미용 및 생식기관의 건강에도 필수라고 합니다.

5. 적정 체중 : BMI 20-24정도를 유지할 때 가장 수태능력(2-4배)이 증가되므로, 이 범위를 유지할 수 있게 식생활 조절과 적절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6. 비타민 섭취와 기호식품 : 철분과 엽산이 포함된 종합비타민은 임신 전부터 복용하며, 담배와 술은 불임의 가능성을 각 각 60% 증가 시킵니다.

커피는 하루 50mg 이하, 또한 일부는 250mg 이하로 섭취할 것을 권유하고 있으나, 소량의 카페인도 난관의 근육활동의 장애를 유발하여 배아의 이동을 저해한다 하며 단 한 잔의 커피만을 섭취했을 경우에도 불임의 가능성이 55% 증가된다 하니 임신을 준비중이라면 카페인을 자제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7. 균형 잡힌 식사 : 한국 성인 여성의 하루 필요한 섭취 열량 1800-2000Kcal로 밥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에서 권장되는 3대 영양소의 배분은 탄수화물 55~60%, 단백질 15~20%, 지방 20~25%로써 20-30대 중등도 활동을 하는 정상체중 한국여성의 (키 160cm, 표준체중 54kg)의 경우, 일일 필요한 섭취 열량인 1900Kcal를 기준으로 했을 때 탄수화물은 248~270g, 단백질은 68~90g, 지방은 40~50g에 해당됩니다.

 

마치며!!

강동구의 경우 난임시술의 경우 1등급과 2등급 구분 평가대상에서 제외됐는데 강동드림산부인과의원, 성심의료재단강동성심병원의 경우 난임이 주요 진료과목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난임이란 임신이 안 되는 것이 아니라 남들보다 좀 더 귀하게 아이를 얻는 것이기에 마음을 편히 가지시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난임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어머니 아버지는 위대하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며 이쁜 아이가 꼭 함께 하는 미래가 되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